10대만남사이트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로또인생 조회 47회 작성일 2021-01-16 00:03:18 댓글 0

본문

채팅앱 악용한 성매매…10대 포주까지 등장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채팅앱 악용한 성매매…10대 포주까지 등장

[앵커]

별도의 성인인증 절차를 요구하지 않는 채팅앱을 악용한 성매매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또래 친구의 성매매를 알선하는 10대 포주까지 등장했습니다.

김수강 기자입니다.

[기자]

여중생 15살 A양은 지난 6월 채팅앱을 통해 여러 남성에게 10대 만남을 주선하는 문구를 보내 성매수남을 모집했습니다.

연락이 온 남성을 자신의 또래인 여중생 13살 B양과 만나게 한 뒤 40만원을 받고 성매매를 알선, 25만원을 챙겼습니다.

여고생 18살 C양은 채팅앱을 통해 만난 남성들의 차 안에서 성매매를 했습니다.

채팅앱 대부분이 별도의 성인 인증 절차 없이 익명으로 가입할 수 있는 점을 악용한 겁니다.

여성가족부와 경찰청은 올해 1월부터 지난달까지 이런 채팅앱을 통한 청소년 성매매를 단속해 43명을 적발했습니다.

성매매를 알선한 5명 중 3명은 청소년이었습니다.

일명 10대 포주까지 등장한 겁니다.

이들은 유흥비 마련을 위해 이런 짓을 저질렀습니다.

적발된 청소년들은 모두 소년보호사건으로 입건돼 가정법원 소년부로 송치됐습니다.

한편 단속 과정에서 성매매에 가담한 성인여성도 5명 적발됐습니다.

이들은 채팅앱에서 청소년으로 가장해 조건만남을 시도하다 발각됐는데, 10대처럼 꾸며야 더 많은 대가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을 노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여성가족부는 모니터링을 지속하는 한편 채팅앱 사업자의 책임성을 높일 법적·제도적 보완책을 마련할 방침입니다.

연합뉴스TV 김수강입니다.

kimsookang@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r
https://goo.gl/VuCJMi\r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r
http://www.yonhapnewstv.co.kr/

막 나가는 '채팅앱'...10대도 성매매 무방비 노출 / YTN

[앵커]
얼마 전 부산과 용인에서 에이즈에 걸린 여성이 오랜 기간 성매매를 한 사실이 알려지며 그 통로가 된 '채팅앱'이 도마 위에 오르고 있습니다.

YTN 취재팀이 들여다봤더니 음란 채팅이나 성매매의 온상이 되는 등 문제가 심각했습니다.

특히 별도의 인증이 필요 없어 10대 청소년도 많이 이용하고 있었는데 그릇된 어른들 때문에 이들이 성매매의 표적이 되고 있습니다.

한연희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누구나 간단히 이용할 수 있는 채팅앱.

이용자가 많은 채팅앱 4개에 직접 접속했더니, 얼마 되지 않아 수많은 쪽지가 도착했습니다.

인증 절차 없이 누구나 손쉽게 익명으로 가입하다 보니, 10대 청소년들도 이런 환경에 그대로 노출되고 있습니다.

[A 학생 : 친구가 그거 하길래 그거 재미있어? 하니까 재미있다고 해서…. 들어가자마자 자기 (성기) 사진 보내는 사람도 많아요. 들어가자마자. 있어요. 진짜. 그럼 너무 당황스러워요.]

[B 학생 : '아 재밌겠다. 우리도 해보자' 하면서 다운 받아서 하면 따로 인증 없이 바로 가입할 수 있으니까 해서 놀기도 하죠.]

[김수연 / 변호사 : 아동·청소년들 같은 경우에는 학급문화가 있고 또래집단이 있기 때문에 내 친구가 저 랜덤채팅 앱을 사용해서 대화를 하네, 하면 호기심에 들어가 본단 말이에요. 같은 교실에 있는 아이들이. 그래서 굉장히 많은 아이들이 여기에 접근이 굉장히 쉽거든요.]

이미 오염된 채팅앱에 청소년들이 발을 들여 놓는 순간 범죄, 특히 성매매의 표적이 되는 건 순식간입니다.

[조진경 / 십대여성인권센터 대표 : 아이들은 협박하기 너무 쉽고 다루기 쉽고 돈도 적게 들어요. (성매수자 입장에서는) 뒤탈이 없고 저비용 저위험이라는 거죠. 아이들은 자기가 성매매 하는 지도 몰라요.]

실제로, 여성가족부 조사 결과 성매매를 경험한 청소년 10명 중 6명이 채팅앱을 통해 상대를 만난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심지어는 10대인 또래 알선업자까지 등장한 상황!

[송봉규 / 한세대 산업보안학과 교수 : 돈이 없다 보니까 사업 투자금이 없어서 제일 많이 하는 게 성매매에요. 돈 없이 할 수 있는 게 성매매잖아요. 랜덤채팅 어플 깔고 하면 되고.]

누구에게나 활짝 열린 채팅앱을 통해 청소년들까지 범죄에 여과 없이 노출되고 있지만, 채팅앱은 사실상 규제의 손길이 미치지 않고 있습니다

[조진... (중략)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71103081331012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10대 만남' 검색하자…'청소년 안전망' 없는 온라인

온라인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중학생 딸의 친구를 살해한 이영학도 인터넷과 소셜미디어를 통해 손쉽게 10대들에게 접근했습니다. 청소년을 상대로 한 유해사이트에 대한 우려가 크지만 제대로 된 모니터링은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bitly.kr/5p)

▶ 기사전문 (http://bit.ly/2kY303y)
▶ 뉴스룸 다시보기 (http://bitly.kr/774)

▶ 공식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 공식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

... 

#10대만남사이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5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1app.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